비상금대출DB Z세대 빛만 쌓인다

비상금대출DB

비상금대출DB Z세대 빚만 쌓인다.
미국 성인 3명 중 1명은 비상금이 전혀 없으며, Z세대는 400달러에 불과한 반면 베이비부머는 2000달러를 보유해 세대 간 격차가 커졌다.

미국인 3명 중 1명은 비상금대출DB RK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은퇴 금융 서비스 기업 엠파워가 최근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2%가 위기 대비 저축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특히 Z세대가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다.
기록적인 부채를 떠안은 채 구직난까지 겹쳤ㄷ. 응답자의 75%는 비상듬은 재정적 안정에 필수적 이라고 답했다. 

엠파워 조사에 따르면 Z세대의 비상금 중간값은 400달러에 불과했다. 반면 베이비부머 세대는 2000달러로 다섯 배 차이가 났다. 
이번조사는 6월 3~5일, 만 18세 이상 미국인 220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됐다. 표본은 미국 성인 인구를 대표하도록 가중치가 부여됐다.

전문가들은 월급의 20% 이상을 저축할 것을 권고하지만, 높은 물가와 금리, 정체된 임금탓에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생활비를 충당하고 나면 남는 돈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절반 이상은 ” 지금처럼 모든 게 비싸면 비상금대출DB 을 모은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고 답했다. 물가는 여전히 오르고 소비자 물가지수는 전년 대비 2.9% 상승해 연준의 목표치를 웃돌았다.  

Z세대가 떠안은 부채??

비상금대출DB

뉴스워크 조사에 따르면 Z세대가 떠안은 평균 부채는 9만 4000달러에 달했다. 밀레니얼은 6만 달러,  X세대는 5만 3000달러 수준이었다.
나이가 많을수록 비상금이 많다는 단순한 구조가 확인된 셈이다.  이는 Z세대에 불리한 현실이다. 

내셔널 데트 릴리프의 나탈리아 브라운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는 “Z세대는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무거운 빛을 안고있다. 학자금 대출, 카드빛, 생활비 상승이 겹쳐 시작부터 흔들린다” 고 말했다.

특히 Z세대는 생활비 위기 속에서 저축 여력을 전혀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 학자금과 신용카드 빛이 월지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역대 어느 세대보다 높은 부채부담에 더해 실업률도 높아 감당하기 어렵다.

Z세대는 집을 사거나 빛을 갚는 대신 또 다른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바로 일자리 입니다. 관세 불확실성으로 기업들이 채용을 미루는 데다, 
AI 확산으로 초급직 일자리가 역대 최저 수준까지 줄었습니다. 그결과 이들은 빛을 줄일 기회조차 잡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대출DB 전문업체 금융알리미 EGGLOAN

대출DB

대출DB 금융알리미 EGGLOAN

에그론은 다양한 정보와 최상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정확한 상품으로 친절 상담 드리겠습니다.